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오는 18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어도비 RIA 월드 2008'세미나를 개최한다.
'RIA - Transform Your Business'라는 주제의 이번 행사에서 어도비는 데스크톱용 RIA 개발 런타임인 '어도비 AIR'와 개발도구인 '어도비 플렉스3'를 공개한다.
어도비 AIR는 HTML, Ajax, PDF, 플래시, 플렉스와 같은 기술 및 언어를 사용, 데스크톱용 RIA를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런타임이다. 또 어도비 플렉스 빌더3는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더해주는 툴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도비시스템즈 RIA글로벌 전문가 라이언 스튜어트가 방한, RIA 구현을 위한 최신 트렌드와 어도비 AIR·플렉스3의 기술적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어도비 AIR와 플렉스3로 구현된 국내외 RIA 구축사례를 공개한다. 미국 나스닥·이베이 등 해외사례를 비롯해 국내 농협 X뱅킹, 현대 기아자동차 경영정보 시스템 구축 등의 사례를 발표한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어도비 RIA 월드 2008 행사는 차세대 웹 환경에 대한 비전과 대변혁을 가져올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어도비가 제공하는 RIA 기술 플랫폼이 기업 비즈니스 핵심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