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뉴타닉스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솔루션 '뉴타닉스 플로우(Nutanix Flow)'를 16일 발표했다.
SDN은 네트워크 하드웨어(HW) 기능을 소프트웨어(SW)로 간편하게 구현하고 손쉽게 제어하는 기술이다.
뉴타닉스에 따르면, 뉴타닉스 플로우는 ▲담당자가 네트워크 별 성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네트워크 가시화' ▲모든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에 대해 세밀한 제어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네트워크 기능을 추가·통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서비스 정책 관리' ▲네트워크 설정 변경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는 '네트워크 자동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뉴타닉스는 최근 인수한 '넷실'의 기술력을 뉴타닉스 플로우에 더했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가시성, 탐지 기능을 고도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향후 뉴타닉스는 넷실의 애플리케이션 탐지 기술, 매핑 기술 등을 추가해 다양한 클라우드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정책을 단순화할 계획이다.
하저 길 뉴타닉스 제품·엔지니어링 시니어 디렉터는 "네트워킹의 지향점은 고객에게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데이터를 추적·분석하고 클라우드 앱 성능을 향상시키며 자원을 최적화하는 것"이라며 "넷실의 고급 기능들을 뉴타닉스 플로우에 통합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