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형준 부산시장 대선 불출마…“합작 리더십 구축 힘 보탤 것”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로 거론돼 왔던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 불출마하겠다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입장문을 내고 “많은 분으로부터 당내 경선에 참여해서 새로운 리더십 구축에 일조하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하지만 의지와 힘이 못미쳐 그 뜻을 받들지 못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적었다.

박 시장은 “위기 상황에서 새로운 국가 리더십을 구축하는 대통령 선거를 치르게 됐다”며 “이 새로운 리더십은 높은 국가 비전과 전략 능력·정치력·소통 능력·문화적 안목·도덕성을 겸비한 ‘탁월한 리더십’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글. [사진=박형준 부산시장 페이스북 캡처]

그는 “특히 저성장·초저출생·지역 격차 등 대한민국이 처한 문제들을 제대로 꿰뚫어 보는 통찰력과 난마처럼 얽힌 문제의 실타래를 새로운 발상으로 풀어나갈 혁신적 해결 능력, 모든 사람의 지혜와 의지를 모아 함께 나아가는 협력과 합작의 리더십을 이 시대는 요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출과정이 이러한 공·혁·통의 리더십, 탁월한 리더십을 세우는 과정이길 진심으로 고대하는 마음”이라며 “이러한 합작의 리더십을 구축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나도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형준 부산시장 대선 불출마…“합작 리더십 구축 힘 보탤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