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제주항공이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열린 송파안전체험축제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들은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부스를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항공 안전 체험을 주제로 구명복·산소마스크·안전띠 등 비상장비 사용법에 대해 교육했다.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들이 16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열린 송파안전체험축제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https://image.inews24.com/v1/2b4414c24ea3c9.jpg)
또 항공기 기내를 유사하게 재현한 목업(MOCK UP)에서 직접 비상탈출 훈련을 시연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실제 상황을 대비한 체험 교육도 했다.
제주항공은 항공 안전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초·중학교와 청소년 단체에 한해 진행했던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을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확대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은 제주항공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2014년부터 항공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국 단위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공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누구든 쉽게 이해하고 체화할 수 있는 안전교육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