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KEB하나은행은 11일 일임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상품으로 'KEB하나 1Q 일임형ISA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일임형ISA는 투자자별 투자성향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 포트폴리오를 운용전문가들이 운용전략, 시장 환경 분석 등을 통해 편입상품선정, 자산배분, 리밸런싱까지 고려한 후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금융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일임형ISA는 국내주식을 포함한 밸런스형과 국내주식을 제외한 포커스형 등 투자자 유형별로 적극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2개, 안정추구형 2개, 안정형 1개, 총 7개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운용전략은 투자자 유형 및 투자 스타일에 부합하도록 변동성을 관리하고 중장기 안정적인 성과유지를 위한 자산 배분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장 위기상황 등에 발생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을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EB하나은행은 불완전 판매 방지에 우선순위를 두고 상품 출시에 앞서 자산관리포럼을 통해 직원 교육을 실시했고, 일임형ISA 상품의 안정적 수익률 시현을 위해 운용 인력, 포트폴리오매니저 등 전문가 그룹을 활용해 준비해 왔다.
최저가입금액 100만원(추가 납입은 10만원 이상)이며,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절차는 KEB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 접속해 일임형ISA 가입자격 확인서류를 제출해 ISA 가입이 가능한지를 판별한 후, ISA관련 동영상 교육 시청과 투자자 성향을 분석하고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까지 마치면 일임형ISA 계좌 신규예약이 신청되며, 콜센터 상담원이 최종 확인 전화 후 신규가 완료된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일임형 ISA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말까지 신규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3천머니를 적립해주고,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500만머니, 2등 2명에게 300만머니, 3등 3명에게 100만머니, 행운상 20명에게 5만머니를 하나머니로 제공한다.
하나머니는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 멤버십으로 포인트를 KEB하나은행 ATM에서 현금으로 인출도 가능하고, OK캐쉬백, CJ, 신세계 포인트 등으로 상호 교환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KEB하나 1Q 일임형 ISA는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사 간 협업을 통해 최적의 자산배분전략을 마련함으로써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안정적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