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국산 온라인 게임 '나이트 온라인'이 스팀을 통해 해외시장에 출시됐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게임카페서비스(대표 션리)와 함께 밸브의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나이트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터키와 북미 외 다른 국가 이용자들도 나이트 온라인을 영문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나이트 온라인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국가간의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 지난 2002년 국내 공개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과 일본, 미국, 터키 및 유럽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나이트 온라인은 스팀 출시 1시간 만에 '최고 동시 접속자 게임'에서 19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서비스사인 게임카페서비스 션 리 대표는 "종합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전세계 어느 누구나 나이트 온라인을 접속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국가에서 나이트 온라인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좋은 서비스와 꾸준한 이벤트로 재미를 이끌어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엠게임은 다른 국가 이용자의 게임 패턴을 분석해 현지화 콘텐츠나 이벤트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