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선물산업협회(FIA)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해 KRX 파생상품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 엑스포는 31년째 개최되는 세계 최대 파생상품 업계 행사로 전 세계 각국의 거래소, 청산소, 기관투자자, 브로커 등 5천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이번 엑스포에는 한국거래소 강기원 파생상품시장 본부장이 엑스포에 참여해 최근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KRX 국제화 전략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실시했다.
한국거래소는 회원사와의 부스 공동 운영을 통해 KRX 파생상품시장을 홍보하고 미국 기관투자자 등 잠재 고객의 실질적인 국내시장 참여를 위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특히 최근 KRX 파생상품시장에 새로 상장된 미니코스피200선물·옵션, 위안선물, 배당지수선물 및 올해 11월 상장 예정인 코스닥150 선물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한국거래소는 아시아·중동 지역 8개 거래소가 참여하는 공동 컨퍼런스에 참석해 역내 파생상품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파트너십도 구축했다.
아울러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와 파트30 면제 관련 업무 협의를 통해 현지 기관투자자 및 외국인투자자의 KRX 파생상품시장 참여 촉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