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운용, '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 채권혼합펀드 출시


성과 우수한 펀드에 장기 분산투자

[김다운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저축 전용 재간접펀드인 '미래에셋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펀드를 판매한다고 31일 발표했다.

미래에셋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펀드는 현재 출시돼 운용중인 여러 펀드 중에서 성과가 우수한 펀드를 편입해 운용하는 재간접펀드로서 연금저축전용 상품이다. 총자산의 50% 이상을 채권형으로 구성하고, 주식형은 40% 이내로 투자하는 채권혼합형이다.

이 펀드는 시장 국면에 따라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펀드 스타일에 자산배분전략을 수행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펀드를 발굴해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국내에 설정된 연금저축펀드, 일반 공모펀드 및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주로 투자하며, 3년 이상 설정돼 운용된 상품 가운데 설정액 10억원 이상인 펀드를 대상으로 편입해 안정적으로 운용한다.

투자자들은 성과가 우수한 펀드에 투자하게 되어 우수한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동시에 복수 펀드에 분산 투자해 단일 펀드에 투자했을 때보다 투자위험은 낮출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펀드는 신한은행과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미래에셋운용 리테일연금마케팅부문 류경식 상무는 "이미 동일한 전략으로 2012년 출시해 운용되고 있는 퇴직연금베스트펀드컬렉션상품이 설정 이후 동일유형 상위 10% 이내에서 꾸준한 성과를 보이며 전략의 우수성이 검증됐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운용, '연금저축베스트컬렉션' 채권혼합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