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모토로라솔루션은 기존의 아날로그 무전기를 대체하는 새로운 산업용 디지털 무전기 신제품 '모토터보'를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신제품 모토터보 무전기는 보급형과 전문가용, 방폭용 등으로 나뉜다. 보급형은 유통, 호텔, 건설 및 다양한 서비스업에서 쓰이며 전문가용은 제조와 중공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석유화학 및 오일, 가스시설 고객을 위한 방폭형 ATEX 디지털 무전기도 출시됐다.
특히 보급형 신제품들은 모토로라의 기존 아날로그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대체하는 모델들이어서 앞으로 본격적인 디지털 무전기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
모토로라의 무전기 브랜드 '모토터보'는 높은 디지털 음성품질, 탁월한 내구성, 기업 시장에서 요구하는 강력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2007년 처음 선보인 이래 세계적으로 300만대 가량 판매되며 해당 업계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XiR E8600 시리즈는 손안에 편안하게 들어오는 디지털-아날로그 겸용 무전기 제품이다.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에 음성 및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방수 및 방진 기능도 갖췄다. XiR P3688 모델 역시 디지털-아날로그 겸용이다.
차량용 디지털 무전기인 XiR M6660 제품도 출시됐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IP망을 통해 통화권을 확장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주변 소음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스피커 볼륨이 조정된다.
이 밖에도 경제적인 차량용 무전기(XiR M3688, XiR M3188)와 방폭 기준을 충족하는 특수 무전기(XiR P8600Ex) 등도 함께 출시됐다.
모토로라솔루션 무전기 솔루션 사업부 총괄 최건상 사장은 "모토로라솔루션은 불과 몇년 사이에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 제품군을 무려 20여개 이상으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을 위한 디지털 음성 및 데이터 통신의 혁신을 주도해 고객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