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현대인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S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이하 S트레이닝 앱)을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독자적으로 개발해 선보인 S트레이닝 앱은 모바일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S트레이닝은 크게 S유산소 운동과 S피트니스,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S유산소 운동은 트레이닝 콘텐츠의 기본이 되는 유산소 운동, S피트니스는 요일별 특성에 따른 건강운동이 담겨 있다. 또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은 건강증진 및 바디 슬리밍 등의 특화된 운동으로 구성돼있어 컨디션과 목적에 맞춰 난이도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다이어트와 건강이라는 2가지 목표를 함께 이루고자 할 때는 S피트니스와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의 바디 슬리밍 등을 매일 병행하면 빠른 시간 내에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업무나 학업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S유산소 운동으로 매일 8분씩 기초체력을 단련한 후 S피트니스,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S트레이닝은 미스코리아 출신의 정아름 트레이너가 시범동작과 함께 카테고리 별로 8분에서 45분간 운동을 직접 시현하는 풀(full)영상으로 구성돼 있어 실제 퍼스널 트레이너에게 코칭 받는 듯한 기분으로 트레이닝에 임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S트레이닝은 운동 전과 후의 모습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비포 앤 애프터(Before & After) 페이지, 자신이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통계로 나타내주는 마이 다이어리 등을 활용해 체계적인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
또 이 앱에서는 생활 속 건강 팁(Tip)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식습관을 체크해 볼 수도 있다. 평소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항목을 체크한 뒤 점수를 합산하면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건강 팁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기 서울우유협동조합 광고홍보실장은 "S트레이닝은 유제품을 통한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고객들이 진정한 건강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개발된 운동 앱"이라며 "대부분의 운동 관련 앱들이 유료인 반면, 이 앱은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부담 없이 생활 속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매일매일 S트레이닝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