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가 대학과 학생들에게 교육과 연구용으로 최신 버전의 SAP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권한을 제공하여 이들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관리 인력 없이 온라인 상에서 연구하고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하는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SAP코리아는 누구나 접속 가능한 온라인 코스(http://open.sap.com)에서 인메모리 데이터 관리와 SAP 하나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을 소개하는 오픈 SAP와 대학을 위한 SAP 교육, SAP 하나(HANA) 입문 등의 과정을 제공한다.
대학을 위한 SAP 교육(http://training.sap.com)은 기초 과정인 'E-아카데미'와 SAP 전사적자원관리(ERP)·하나·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모바일 솔루션을 심도 깊게 다루는 'E-러닝'으로 구성되며 SAP 하나 입문 과정은 실습 기반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주요 개념과 데이터 복제 방법 및 모델링 기법을 소개한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소프트웨어 인재 개발을 장려하고자 만들어진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전세계 100만 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와 교육 혜택을 제공해 왔다"며 "새롭게 선보인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경험하고 활용해 실무 능력을 겸비한 소프트웨어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오는 8일 국내 교수진을 대상으로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 출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