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애플이 5일(현지시간) 스티브 잡스 사망 1주기를 기념하는 짧은 영상을 자사 웹사이트에 게재했다.
약 2분 분량의 이 영상에는 잡스 생전의 업적을 기록한 사진들이 그의 음성과 함께 담겨져 있으며 "스티브를 기억하라(Remembering Steve)"는 의미심장한 멘트로 끝이 난다.
이어 잡스를 애도하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편지가 등장한다. 아래는 팀 쿡이 작성한 헌사의 전문.
- 1년전 오늘 스티브의 죽음은 우리 모두에게 슬프고 힘든 시간이었다. 오늘 모든 사람들이 그의 특별했던 삶과 세상을 보다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했던 그의 노력들을 되돌아 보았으면 한다.
스티브가 이 세상에 남긴 가장 큰 선물 중 하나는 애플이다. 지금껏 창의성을 불러일으키거나 스스로에게 높은 기준을 적용한 기업은 없었다. 애플의 가치는 스티브에게서 나왔고 그의 정신은 영원히 애플의 근간이 될 것이다. 우리는 그의 유산을 미래에도 지켜내야 할 커다란 특권과 책임을 공유하고 있다.
우리가 소비자가 사랑하는 제품을 내놓고 그들을 기쁘게 할 새 제품을 계속해서 준비하고 있는 지금의 일에 나는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스티브를 기억하고 또 그가 생전에 했던 모든 일에 대한 최고의 찬사이다. - 팀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