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폭스바겐코리아, 스포츠 쿠페 '시로코 R' 출시


레이싱 DNA 간직 'TSI 가솔린 엔진'·'6단 DSG 변속기' 조합 등

[정수남기자]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가 오는 14일부터 고성능 스포츠 쿠페, 시로코 R(Scirocco R)을 출시하고 전국 20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시판한다.

12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시로코 R은 폭스바겐 모터스포츠·제품 성능향상 디자인을 맡고 있는 'R GmbH'에 의해 새롭게 탄생한 고성능 스포츠 쿠페로 스포티한 성능과 디자인을 지녔다.

이 모델은 시로코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모터스포츠의 레이싱 DNA를 그대로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로코 R에는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2.0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DSG 변속기가 장착됐다. 다운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이 엔진은 적은 배기량으로도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35.7kg·m(2천500~5천rp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 모델의 제로백은 5.8초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된다. 공인연비는 리터(ℓ)당 11.2km.

이 모델에 적용된 바이제논 헤드램프와 블랙 스모크 테일램프, 듀얼 머플러, 뒤 범퍼 하단부 블랙 하이글로시 디퓨저 등은 차체에 강인함을 제공한다.

또한 인테리어도 레이싱카 DNA를 그대로 보여주는 스포츠 버킷 시트, 'R' 로고가 새겨진 대시보드와 알루미늄 도어 트림, 미끄럼 방지 패드가 포함된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페달과 패들 시프트가 내장된 멀티펑션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시로코 R만의 특성을 나타낸다. 파노라마 선루프 기본 적용.

이밖에도 시로코보다 10mm 낮게 된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됐으며, 과격한 코너링에도 최상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자식 디퍼런셜 록 XDS(전자식 가로축 잠금 시스템)가 장착돼 고성능 스포츠 모델에 어울리는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시로코 R에는 운전자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순간 작동해 보다 정확한 스티어링을 도와주는 차세대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야간 주행 시 시속 40km 이하의 속도에서 차량 진행 방향대로 비춰주는 정적 코너링 라이트, 전조등 세척 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파크 파일럿 등 다양한 안전 장치들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이와 함께 6.5인치 터치 스크린과 함께 한국형 3D 리얼 내비게이션, 30GB하드디스크 ·SD카드 슬롯, CD·DVD·MP 플레이어, 블루투스 핸즈프리·오디오 스트리밍 등을 지원하는 RNS51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시스템, 컬러 멀티펑션 디스플레이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박동훈 사장은 "1974년 데뷔 이후 세계 마니아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시로코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혁신 기술,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폭스바겐 스포츠 쿠페의 역사를 새로 작성하며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온 모델"이라며, "이번에 출시된 시로코 R은 엔진, 섀시, 기술·디자인 등 최상의 패키지로 설계돼 모터스포츠 팬은 물론, 국내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주행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로코 R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4천820만원.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폭스바겐코리아, 스포츠 쿠페 '시로코 R'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