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기자]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스팟 조명의 광원으로 사용되는 LED모듈 '포티모 LED 스포트라이트 모듈(SLM)을 업그레이드해 돔(Dome)형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포티모 LED SLM 돔형은 매장 내 쇼윈도나 박물관, 갤러리에서 제품을 부각시키는 용도의 조명이나 극장의 핀 조명 등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필립스전자 관계자는 "열과 자외선, 적외선 방출이 적어 식품 매장은 물론이고 여러 상업공간이나 전시공간에서 효과적인 디스플레이 및 근접 조명 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제품 대비 광효율이 100 lm/W로 향상되었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기존 할로겐 조명 대비 최대 60%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등기구 디자인과 설계를 변경할 필요 없이 성능이 향상된 LED모듈만 교체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수명이 약 5만 시간으로 길어서 광원을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다.
국내 업체 중에는 동명전기가 이 모듈을 활용한 조명 제품을 이달 말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2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필립스 조명사업부 김윤영 부사장은 "이 제품은 상업공간 등에서 널리 사용되는 할로겐 스팟 조명을 대체할 수 있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LED 광원"이라며 "국내 업체들이 쉽고 빠르게 LED 등기구를 제작할 수 있도록 양질의 LED 모듈을 꾸준히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