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앞으로는 보육료도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우수평가 인증 어린이집 정보 제공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우리 동네 좋은 어린이집 찾기'에 보육료 결제 등 기능을 더한 '아이사랑보육포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사랑보육포털 앱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보육료 결제, 부모 대상 육아상담, 어린이집 가정통신문 및 공지사항 확인, 육아정보 및 육아 관련 교육·행사 일정 안내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아이사랑카드로 보육료를 결제하려면 어린이집을 방문해 결제하거나 인터넷, ARS를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또 어린이집별 보육료 및 기타 경비 수납액, 교사 자격 급수별 현황, 연령별 아동 재원 현황 등의 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보육 교직원을 위해서는 자격 및 경력 확인, 인력은행을 통한 구인·구직 정보 제공, 교사상담 등 전문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용으로 제공되며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마켓, 아이사랑보육포털 링크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복지부 관계자는 "아이사랑보육포털 앱을 통한 결제서비스 제공으로 부모의 편의성을 보다 향상하고 영유아 보육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