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성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1월9일부터 31일까지 일본정부관광청과 제휴해 새해맞이 로밍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해 3월 발생한 일본 지진 이후 감소한 일본 여행수요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 SK텔레콤과 일본정부관광청이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먼저 일본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 '제이루트(J-ROUTE)'를 다운로드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면세점 최대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1천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1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제이루트는 일본정부관광청이 제작한 여행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이드북, 지도검색, 환율계산, 지역날씨, 일본어사전 등 일본 현지에 최적화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일본정부관광청이 선정한 추천여행지 24곳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자신만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마이루트' 기능도 탑재돼 있다.
제이루트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의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이성영 제휴사업본부장은 "일본 정부 관광청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국가의 관광청과 제휴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2012년에도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