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 KISA)은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식정보보안산업 핵심인력양성과정'을 실시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5일부터 신청접수를 시작했으며 '디지털포렌식과정'은 31일 낮12시, '지식정보보안 보안관제 시니어과정'은 다음달 7일 낮 12시에 신청접수가 마감된다. KISA아카데이 홈페이지(academy.kisa.or.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디지털 법의학이라 불리는 '디지털포렌식과정'은 ▲시스템 포렌식 ▲디지털 조사 ▲최근 기술 동향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며 '보안관제과정'은 보안설정 및 통합보안관제시스템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된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지식정보보안 분야의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해당분야 재직자들이 핵심전문가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면서 "향후 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발로 인력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ISA는 지식정보보안 핵심과정이외에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웹 앱개발자들을 위한 '모바일 보안 및 앱스프레소 교육' 과정도 실시한 바 있다. 시범적으로 실시된 '모바일 보안 및 앱스프레소 교육'은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