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15일 제1회 '어도비 아태지역 청소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 호주, 뉴질랜드, 홍콩, 인도네시아, 중국, 말레이지아,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에 거주하는 14세에서 19세 사이의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그룹으로 참여할 수 있다.
어도비는 학생들의 디지털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교육 현장에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교육을 확산시키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어도비 아태지역 청소년 디자인 공모전은 각각 3개의 부문과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학생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통해 주제에 대한 본인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각 부문에 맞는 형태의 작품으로 표현하면 된다.
모집 부문은 ▲웹 디자인 및 개발 ▲영화·비디오 ▲그래픽·인쇄 디자인이며, 주제는 ▲그린 ▲준법 ▲자유 소재다.
출품 작품 가운데, 어도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로 각각 두 개의 결선 진출작과 하나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이 가운데 1명의 대상수상자를 선정한다.
결선 진출작과 부문별 수상작에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어도비 CS4 소프트웨어가 수여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최신 노트북이 수여된다.
또 수상 학생이 소속된 학교와 담당 교사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멀티미디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어도비 제품을 부상으로 받게 된다.
작품 모집 일정은 9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고,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부문별 수상작은 2010년 1월 31일 이전에 온라인으로 발표되며, 부문별 수상자와 대상 수상자는 각각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웹사이트(www.adobe-eduapac.com/award)를 참고하면 된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