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소프트웨어 업체 VM웨어(지사장 현태호)는 서버와 스토리지, 각종 입출력 장치 등의 하드웨어가 VM웨어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됐다는 '인증'을 보다 쉽게 받을 수 있게 됐다고 7일 발표했다.
VM웨어는 글로벌 테스팅 연구소인 '앱랩스 테크놀로지'와 '코그너전트' 두 곳을 선정해, 하드웨어 업체들이 가상화 기술 구현을 위해 VM웨어 소프트웨어와 자사 제품과의 상호 최적화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돕겠다고 전했다.
두 연구소는 입출력 장치, x86 서버, 광섬유 SAN, iSCSI SAN, NAS 장치 등의 스토리지 시스템 등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VM웨어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았다.
VM웨어 인증을 원하는 하드웨어 업체는 먼저 VM웨어 기술 제휴 프로그램(VMware Technology Alliance Program)에 등록한 후 제품 분석과 기본적인 호환성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고, 평가 후 해당 제품을 두 테스팅 연구소로 보내 제품 테스트를 받으면 된다.
해당 제품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연구소는 이를 VM웨어에 통보하고, 그 제품은 VM웨어 지원 목록에 오르게 된다.
VM웨어 하드웨어 인증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VM웨어 홈페이지(www.vmware.com/partners/alliances/programs/hardware_certification.html)에서 볼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