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에 AI서비스 공급


NGO 아프리카 청소년 IT 교육 프로젝트에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 활용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더멋진세상과 AI 휴먼 영상 제작 및 오토 더빙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PERSO.ai)의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PERSO.ai를 사용해 한국어 IT 교육 콘텐츠를 프랑스어로 오토 더빙해 현지화한 영상 이미지. [사진=이스트소프트]
PERSO.ai를 사용해 한국어 IT 교육 콘텐츠를 프랑스어로 오토 더빙해 현지화한 영상 이미지. [사진=이스트소프트]

더멋진세상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기관으로 가난과 질병, 자연재해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계약은 더멋진세상에서 아프리카 청소년에게 IT 교육을 제공하고자 추진 중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더 자세히는 한국인 교수와 개발자의 IT 강의를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의 청소년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스트소프트는 PERSO.ai의 오토 더빙 서비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를 활용해 한국어로 제작된 교육 영상을 프랑스어로 변환해 제공하게 된다.

번역이 필요한 교육 영상의 분량은 총 81시간이다. 양측은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를 도입해 강사의 음색을 그대로 재현하고 얼굴의 움직임 및 번역 언어에 맞춘 입 모양을 생성해 현지화한 고품질의 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국제 구호 활동을 위한 프로젝트에 이스트소프트가 함께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PERSO.ai의 혁신성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데 더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에 AI서비스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