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위-영등위, 등급분류제도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급분류 기준 연구 관련 협의체 운영, 자체등급분류제도 협력 강화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게임위)는 26일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김병재, 이하 영등위)와 등급분류제도 발전 협의체 운영과 등급분류 기준 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영상물등급위원회와 등급분류제도 발전 협의체 운영과 등급분류 기준 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게임위]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6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위원회 역점 추진과제 중 전문성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게임위는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등급분류 전문성을 토대로 급변하는 게임 및 영상물 환경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등급분류제도 발전을 위한 협의체 운영 △자체등급분류 제도의 발전 및 사후관리를 위한 교류 협력 △등급분류 기준 연구를 위한 교류 협력 등이다.

오는 28일에 개최되는 ‘2024 게임물 등급분류 기준 연구 세미나’에서는 영등위 등급분류 위원이 영화의 폭력성 기준과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게임물의 폭력성 기준과 비교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자체등급분류제도의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사후관리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협력도 추진한다. 사후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인프라 활용 및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서태건 게임위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등급분류제도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더욱 효과적인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재 영등위 위원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등급분류제도 발전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실효성 있는 등급분류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영등위, 등급분류제도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