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마루는 강쥐'·'집이없어' 팝업스토어 진행


10월 3일부터 16일까지 3건 동시 진행…"굿즈 사업 확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오는 10월 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 공간와디즈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왼쪽부터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마루는 강쥐'·'집이없어' 팝업스토어 포스터 [사진=네이버웹툰]

공간와디즈에서는 '가비지타임'과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가 총 190평 규모로 2개 층에서 열린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100% 사전 예약으로 진행한다. 1층에는 '가비지타임' 지식재산권(IP) 기반 팝업스토어가 약 120평 규모로 조성되며 신규 굿즈(상품) 약 160종을 판매한다.

'가비지타임'은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올해 1월 완결된 작품이다. 부산중앙고등학교 농구부 실화를 각색한 이야기다. 애니메이션 같은 화려한 작화와 탄탄한 서사를 바탕으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했다. 굿즈를 비롯해 단행본, 오디오 웹툰, 이모티콘 등 원작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연재 외에 거둔 부가 수익이 지난해에만 7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2층에서는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는 약 70평 규모로 열린다. 신규 굿즈(상품) 약 140종을 포함해 총 170종을 판매한다. 2022년 6월부터 연재 중인 '마루는 강쥐'는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되어 펼쳐지는 이야기다. 지난해 세 차례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3년 기준 각 행사장(스타필드 코엑스몰,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역대 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할 정도로 강력한 팬덤을 입증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열리는 웹툰 '집이 없어' 팝업스토어는 첫 공식 팝업스토어로, 상품 약 140종을 선보인다. 지난 23일 팝업스토어 입장 사전 예약이 열리자마자 동시 접속자가 3000명 이상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시스템이 멈추기도 했다.

웹툰 '집이 없어'는 버려진 옛날 기숙사에서 함께 살게 된 두 고등학생들의 성장기를 다룬 작품이다. 2018년 12월 연재를 시작해 이달 중순 완결됐다. 높은 작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시상식인 '제14회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지난 26일 열린 '2024 월드 웹툰 어워즈' 본상을 수상했다. 연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마루는 강쥐'·'집이없어' 팝업스토어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