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컬리넥스트마일, ISO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경영 지속 강화"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컬리의 물류사업을 전담하는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은 안전보건 부문의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송승환(왼쪽) 컬리넥스트마일 대표이사가 컬리넥스트마일 본사에서 박준영 ITS 인증원장에게 ISO45001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컬리]

ISO45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과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 등의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근로자의 근무 환경을 안전하게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 역시 구축하고 있어야 한다.

컬리넥스트마일의 경우 최고안전보건 책임자(CSO) 산하에 안전보건 담당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업장 내 산업보건 시스템 등을 관리한다. 또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권역을 세분화하는 동시에 관리책임자도 지정하고 있다. 정기 위험성 평가를 분기별로 진행해 현장의 잠재 위험 요소를 파악 및 제거하고 있다.

새벽배송 근로자의 건강 관리 체계 구축도 강점으로 꼽힌다. 세부적으로는 회사 차원에서 뇌심혈관질환 발병 위험도 평가를 비롯, 안전보건공단의 특수형태근로자 건강지원 사업도 매년 참가해 근로자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컬리넥스트마일은 특정 사업장이 아닌 '물류센터 입출고 시스템'에 관해 ISO45001 인증을 받게 됐다. 이에 회사가 운영하는 물류센터 전체가 인증을 받은 사업장이 됐다. 통상 ISO45001 인증은 특정 사업장에 부여된다.

송승환 컬리넥스트마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컬리넥스트마일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컬리넥스트마일, ISO45001 인증 획득…"안전보건경영 지속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