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소프트 AI휴먼, 네이버 LLM '하이퍼클로바X' 지원


양사 AI 기술 제휴 및 공동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휴먼 기술인 'AI 페르소'와 초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와의 기술 제휴와 공동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위), 네이버클라우드(아래) 양사 CI [사진=이스트소프트]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AI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AI 생태계 확장 및 산업 전반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AI 휴먼 및 LLM 기술 상호 지원 △AI 사업 공동 기획 및 운영 △AI 교육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AI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 등을 추진한다.

특히 AI 인재 양성을 위한 협업은 이미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다. 양사가 고용노동부로부터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는 만큼, AI 인재 발굴 및 육성에 있어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머리를 맞대기 시작한 것이다.

또한 AI 기술 제휴도 이번 논의에서 구체화할 전망이다. 교육 환경 개선 차원에서 양사는 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서비스 'AI 페르소'와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의 연동을 검토 중이다. 완전히 개인화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두 기술의 결합으로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 선도기업으로서 기술 발전과 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하게 됐다"면서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가 성과 창출을 이루고 일상을 바꾸는 AI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소프트 AI휴먼, 네이버 LLM '하이퍼클로바X'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