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기기 사업 지원자 초청 '다가치 게임톡' 실시


총 35명 지원자 대상 180대 게임 보조기기 지원, 기기 활용법 훈련 등 실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우수사례 지원자를 초청해 '다가치 게임톡' 행사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가치 게임톡' 행사에서 이충현 지원자가 게임기기 활용 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다가치 게임톡' 행사에서 이충현 지원자가 게임기기 활용 경험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지난 8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게임즈 사무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우수사례 지원자들과 가족을 비롯해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강인학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장, 은선덕 국립재활원 노인·장애인 보조기기 연구개발사업단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원자들은 실제 지원 받은 게임기기를 활용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 참석자가 사업의 효과성과 의미를 확인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사례 지원자 4명에게 게임 보조기기 수기 공유에 대한 감사장이 수여됐다.

이충현 지원자는 "그동안 좋아하는 게임을 하려면 가족의 도움을 받아 어렵게 했는데 이번 카카오게임즈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게임 보조기기를 활용하니 스스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열심히 게임 실력을 쌓아 장애인 이스포츠 대회에도 도전하고 다른 장애인 게이머들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장애인 게이머에 대한 인식과 게임 보조기기에 대한 접근성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여러 기관이 협업해 사업을 잘 진행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게임의 재미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게임문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3월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아름다운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총 1억원을 후원해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사업에 나섰다.

서울시와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해 35명을 선정, 1대1 공학전문가 면담, 사용성 평가, 사용자 대상 훈련 등을 거쳐 총 180대의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했다. 보조기기 품목에는 이동식 책상, 한손자용 키보드, 블루라인 조이스틱, 켄싱턴 트랙볼 마우스 등 60종이 포함됐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기기 사업 지원자 초청 '다가치 게임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