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은행,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KJB모바일아파트대출’ 판매


판매한도 500억원 내 최대 연 1.2%p 금리우대쿠폰 제공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은행은 최근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KJB모바일아파트대출’의 판매처를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주은행에 따르면 작년 말 출시 이후 인기몰이 중인 ‘KJB모바일아파트대출’은 비대면 대출상품으로 △신규 구입자금 △대출 갈아타기(대환) △생활안정자금 등의 목적으로 최대 10억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광주은행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KJB모바일아파트대출’ 판매처를 확대한다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이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KJB모바일아파트대출’ 판매처를 확대한다 [사진=광주은행]

해당 상품은 대출 실행일로부터 3년 이내 상환 시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매년 최초 대출금의 10% 범위 내 면제해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경쟁력 있는 간편한 우대금리 조건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실적연동 우대금리(신용/체크 카드 이용,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평균잔액 조건 충족 시) 최대 0.7%p(포인트) △자금용도별 우대금리[신규 구입자금, 타행 대출 갈아타기(대환)·생활안정자금] 최대 0.3%p 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500억원 판매한도로 제공되는 최대 연 1.2%p 금리우대쿠폰까지 더해 산출되는 최저 연 4.48%(2023.10.17.기준) 금리는 합리적인 금융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만하다.

한편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따라 금융업에서도 비대면 거래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카카오페이 제휴를 시작으로 핀다, 뱅크몰, 네이버파이낸셜 등 다양한 빅테크 플랫폼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지역 기반의 탄탄한 자본금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광주은행이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 단위의 신규 고객·상품 판매를 늘리겠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변미경 디지털금융센터장은“복잡한 조건 없이 손쉽게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빅테크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은행,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KJB모바일아파트대출’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