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제의 '탕후루' 배민 검색 순위 3위…6개월 새 검색량 47배 증가


올 가을·겨울 식문화 트렌드 예측한 배민트렌드 13일 공개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탕후루(꼬치에 다양한 과일을 끼워 설탕을 묻혀 먹는 중국 전통 디저트)가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민) 검색어 순위 3위에 올랐다. 키워드 검색량도 7월 기준으로 1월 대비 47.3배 증가했다.

배달의민족 7월 검색어 순위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7월 검색어 순위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 가을과 겨울 식문화 트렌드를 예측한 배민트렌드2023 가을·겨울편을 13일 공개하며 이같은 결과를 내놨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탕후루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검색어 순위권에서 찾아보기 어려웠지만 배민 검색어 순위 변화를 통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배민에서도 20대 이용자의 검색 비율이 가장 높았다"고 설명했다.

마라(얼얼하게 매운 맛)와 로제(토마토와 크림 소스를 섞음) 소스를 합친 마라로제 메뉴도 올 1월부터 7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주문 수가 6.3배 늘었다. 마라로제 떡볶이, 마라로제 찜닭, 마라로제 샹궈 등 음식이 인기를 끌었다. 제로콜라, 제로사이다 등 제로 메뉴 주문 수는 전년 대비 2.5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배민은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추석 연휴가 있는 9월에 사업자가 활용할 수 있는 할인 마케팅 수단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할인 쿠폰을 제공해 고객을 유치하는 가게가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올 상반기 할인 쿠폰 발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6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배민은 사업자가 마케팅 목적에 따라 단골·신규고객 등 대상별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할인 유형도 기존 정액 할인 방식에서 정률 할인 유형을 추가키로 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배민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메뉴부터 주문이 많아지는 시기, 급상승 검색 키워드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업자의 성장을 위해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제의 '탕후루' 배민 검색 순위 3위…6개월 새 검색량 47배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