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 출시
귀뚜라미가 간편한 설치로 쾌적한 방방냉방을 제공하는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한다.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은 실내 온도에 따라 압축기 회전수가 자동 조절되는 저소음 듀얼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냉방 효율은 크게 높이고 운전 소음은 대폭 줄였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냉방비 절감 효과가 높고, 취침모드 가동 시 도서관보다 낮은 33데시벨 수준으로 조용하다. 아울러 상·하·좌·우 모든 방향으로 최대 90°까지 제공되는 자동 풍향 조절 기능으로 방 전체에 사각지대 없이 쾌적한 냉방 환경을 제공한다.
◆ 코웨이,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 수상
코웨이가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페이퍼 정수기'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코웨이가 업사이클링 콘셉트 제품으로 선보인 '페이퍼 정수기'는 제품 외관을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를 활용해 제작됐다.
특히 이 제품은 기존에 버려지던 제품 포장재를 정수기 외관 케이스로 조립해 사용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포장재 재활용의 차원을 넘어 정수기 구성품 일부로 활용성을 극대화해 혁신성과 친환경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원익아이피에스, 신입사원 위한 입사 100일 기념 행사 개최
원익아이피에스가 신규사원들의 입사 100일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오전에는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원익그룹의 핵심가치인 자유, 소통, 행복을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업무와 관련해 느낀 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다양한 역량 강화 활동과 입사 당시 작성했던 성장계획서를 상기하며 동기부여하는 시간을 갖고, 오후 놀이동산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지자체 보조금 지원 대상 제품 선정
SK매직이 지난해 6월 출시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국가인증마크, K마크를 획득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지원 대상 제품은 올해 1월 1일 이후 구매 제품으로 현재 예산이 소진된 지역을 제외,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지자체는 인천시 중구, 부평구, 연수구 등 총 10곳이다.
정부는 음식물처리기의 성능과 품질을 증명하는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각 지자체는 K-마크, Q마크 등 관련 인증을 1개 이상 획득한 제품을 대상으로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을 구매 금액의 최대 50%, 3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쿠첸, 국내 밥솥 제조기업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쿠첸이 6인용 '트리플' 밥솥, 3인용 '121 미' 밥솥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제품 부문 주방가전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받았다. 국내 밥솥 제조기업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첸 '트리플', '121 미' 밥솥은 제품 부문에서 심미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디자인으로 형태·차별성·기능성·아이디어·영향력 등의 평가항목에서 전문가들로 구성된 133명의 심사위원단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