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청호나이스, 플로깅으로 환경보호활동 진행
청호나이스가 반포한강공원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한 '다 같이 줍자 한강 한 바퀴' 플로깅 행사에 동참했다. 청호나이스 임직원 40여 명은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반포한강공원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ESG경영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초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양말인형, 돋보기목걸이, 방석 등을 제작해 기증했으며 지난 3월 13일부터 5주간 '마음존중 ESG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SK매직,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SK매직이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인덕션) 등 3개 품목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K-BPI'는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종합해 매년 부문별 1위를 선정해 공표하고 있다.
SK매직 식기세척기는 21년 연속 브랜드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복합오븐은 16년 연속, 전기레인지는 6년 연속 브랜드 1위에 선정됐다.
◆ 현대엘리베이터, 메타버스 공간서 글로벌 CoP 지식 컨퍼런스 개최
현대엘리베이터가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사내 자율학습 조직인 글로벌 CoP(Community of Practice) 연구 활동을 국내외 임직원과 공유하는 지식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해 본사를 충주로 이전하고, 2030년 글로벌 '톱5' 진입을 위한 비전을 선포한 현대엘리베이터는 해외 매출 비중 50%를 목표로 인재 육성을 추진 중이다.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온 글로벌 CoP는 임직원 세계화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을 비롯해 신수도 건설을 추진 중인 인도네시아, 주요 진출국인 튀르키예,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의 승강기 및 건설 시장, 부동산 정책,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연구 결과 공유해 임직원의 이문화 이해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 힘펠, 독일 ISH전시 참여…환기기술 선봬
힘펠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냉·난방공조전시회 'ISH 2023'에 참가해 환기가전을 소개했다. 이번 ISH전시 출품 제품은 유럽시장의 선진기술에 맞춰 환기 기술력과 디자인이 우수한 프리미엄급 라인 11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욕실복합환풍기 뉴 휴젠뜨(휴젠뜨3·휴젠뜨 팔레트)가 주목을 받았다. 환기, 온풍, 제습, 헤어&바디 드라이 4in1 기능에 블루투스, 습도자동 제어, 무드라이팅, 컬러그릴 등을 갖춰 국내에서도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이어온 바 있다.
◆ 자브라, 프리미엄 스피커폰 '스피크2' 시리즈 출시
자브라가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스피커폰 '스피크2'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피크2 라인업은 기능에 따라 '스피크2 75', '스피크2 55', '스피크2 40'으로 구성된다.
스피크2 시리즈에는 이야기를 동시에 말해도 끊김이나 왜곡 없이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게 하는 풀 듀플렉스(Full duplex) 오디오가 적용됐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4개의 빔포밍 마이크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하고 또렷하게 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