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인텔, 제온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 출시
인텔이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 제온 w9-3495X를 필두로 제온 W-3400, 제온 W-2400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를 발표했다. 제온 w9-3495X 프로세서는 단일 소켓 기준 최대 56개의 코어를 지원하며, 새롭게 설계된 메모리 컨트롤러와 더 큰 L3 캐시를 갖춰 이전 세대보다 싱글 스레드는 최대 28%, 멀티 스레드 성능은 최대 120% 향상됐다.
제온 W-3400, 제온 W-2400 프로세서는 DDR5 RDIMM 메모리, PCIe 5.0세대 및 Wi-Fi 6E를 지원한다. 인텔 브이프로 엔터프라이즈 기술, ECC 메모리, 신뢰성·가용성·서비스 가능성(RAS) 기술을 통해 워크스테이션 가동 시간까지 극대화해 중단 없이 업무를 작업할 수 있다.
◆ 코웨이, B2B 고객 전용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 오픈
코웨이가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사이트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이며 기업 간 거래(B2B)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은 코웨이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사업 문의, 기업 고객 전담 지원 서비스, 파트너십 구축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을 통해 견적 문의부터 맞춤 컨설팅, 계약, 제품 설치 및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기업 고객 전용 상담 채널을 통해 고객사 문의 및 요구사항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 가민,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트렌드' 선봬
가민이 클래식한 아날로그 워치 디자인에 스마트 기능을 담아낸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트렌드' 출시했다. 비보무브 트렌드는 본체 무게가 28.3g에 불과하다. 40mm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세련된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로 포인트를 줬으며, 여기에 탈부착이 쉽고 편안한 20mm 퀵 릴리즈 실리콘 밴드가 적용됐다.
애플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손목 위에서 직접 문자, 소셜미디어, 이메일 알림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직접 빠른 응답 문자를 선택해 바로 답장을 보낼 수도 있다.
◆ 아이나비시스템즈, 배달의민족에 맵 플랫폼 공급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맵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에 맵 플랫폼을 공급한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사의 맵 플랫폼 서비스 솔루션 중 하나인 '법정동 데이터'를 배민 서비스에 공급한다.
법정동은 법으로 지정된 구역 단위로 지번 주소에 사용되는 고정 지역을 의미한다. 배민은 기존에 행정동 단위 기준으로 지리 정보를 제공해왔으나, 전국 법정동 데이터 도입을 통해 정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킴으로써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로보락 로봇청소기, G마켓·옥션 빅세일 매출 1위 기록
로보락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맥스V 울트라'가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G마켓·옥션 '디지털·가전 빅세일'에서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로보락은 이번 행사에서 로보락 S7 맥스V 울트라와 로보락 S7 플러스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특히 로보락 S7 맥스V 울트라는 G마켓, 옥션 합산 기준 총 36억3천만원의 매출을 거두면서 단일 제품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로보락 올인원 로봇청소기는 지난 2021년 8월부터 2023년 2월까지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 8회 연속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