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1939게임스가 개발한 카드 게임 '카즈(Kards)'의 이벤트 매치 '리얼 챔피언 라이브'를 개최한다.
이번 스페셜 매치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스토브에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소셜 비디오 플랫폼 '피풀(P.pool)'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글로벌 선수들과 한국 선수들의 경기인 만큼 각국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해 진행되며 피풀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해 중계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카즈 전용으로 디자인된 AR 헬멧을 제작했다. 각 선수들이 피풀에 접속하면 헬멧을 착용한 것처럼 보이도록 중계 화면을 설정해 차별화를 꾀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지난해 11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내 카즈 대회 'KARDS 스마일게이트 컵'의 4강 진출자와 전세계 카즈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KARDS 월드 챔피언십 2022' 4강 진출자들로, 최대 다섯 번의 대결이 펼쳐진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대표 선수들은 현재 스마일게이트 그룹에 재직 중인 직원이자 사내 대회 4강에 오른 실력자들로 구성됐다. 과거 WECG 하스스톤 우승자를 비롯해, 바둑 1단 등의 이색 이력을 가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에 맞춰 승부 예측 이벤트와 생중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응원 이벤트를 진행해 스토브 캐시, 문화 상품권, 배달 앱 상품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