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8일 넷플릭스 공개


"원천 IP로 웹툰 저변 확대 기대"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8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8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공개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8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공개 [사진=네이버웹툰]

원작 웹툰 '외모지상주의'(박태준)는 콤플렉스 덩어리인 주인공이 어느 날 완벽한 외모를 갖춘 두 개의 몸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학원물이다.

네이버웹툰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도전만화'에서 2014년에 발굴, 8년째 네이버웹툰 인기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해외에선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는 91억회에 달한다.

동명의 넷플릭스 시리즈 한국어 더빙판은 심규혁, 한신, 류승곤 등 유명 성우들이 참여했다. 일본어 더빙판으로 '귀멸의 칼날'과 '진격의 거인'에 출연했던 베테랑 성우 마츠오카 요시츠쿠와 오노 다이스케 등을 캐스팅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사업 실장은 "애니메이션은 역동적인 효과와 생생한 음성(보이스)을 더해 웹툰을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포맷으로, 원작 팬을 비롯해 글로벌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웹툰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8일 넷플릭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