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이번 개편을 통해 최신 외식업 트렌드부터 장사 노하우, 노무·세무·법률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외식업 포털을 구축한단 포부다.
배민외식업광장은 가게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사노하우'와 댓글과 투표 기능이 있는 '참여광장'을 운영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금융 지원 정책 등 외식업과 관련된 정보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에 입점하지 않은 사업자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사업자 외에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사업자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외식업 브랜드와 솔루션을 소개해 상황별 맞춤 선택을 도울 수 있는 '배민외식업박람회'도 진행한다. 이 박람회는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와 외식업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취합해 사업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창업박람회인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와도 손잡았다. 오는 20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온라인 생중계한다. 최신 외식업 트렌드인 '푸드테크'와 '1인 운영', '배달전문 창업'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가 특강 및 라이브 상담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배민외식업광장은 오는 12일부터 전문가 질문답변(Q&A)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가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세무, 노무, 법률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답해주는 서비스다.
파트너사인 로시컴, 케이이파트너스(K.E.Partners), 리드넘버와 제휴해 소속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가 사업자 고민 해결을 지원한다. 앞으로는 세무, 노무, 법률 분야뿐 아니라 외식업과 관련된 범위로 확장할 방침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 센터장은 "올 연말에는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연구해 '외식업트렌드 2023'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사업자 고민을 해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