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기업전용5G 데이터 다쓰면 제어속도↑ 부가서비스 출시


3Mbps에서 최대 20Mbps로 상향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기업전용 5G 데이터 소진시 속도제어를 선택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출시했다.

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가 기업전용5G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B2B) 고객이 속도제어를 선택할 수 있는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KT가 출시한 기업전용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기업전용5G 요금제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한도(300GB~200TB) 소진되면 3Mbps로 제어되는 속도를 최대 20Mbps로 높여준다.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제어 속도에 따라 ‘기업5G부가세이브’와 ‘기업5G부가 프리’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기업5G부가세이브’는 월정액 1만9천800원으로 최대 10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업5G부가프리’ 부가서비스는 최대 20Mbps 속도를 제공하며, 월정액 2만4천2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 부가서비스가 제공하는 10~20Mbps 속도는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끊어짐이나 화질 열화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수준이다. 통상적으로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무리 없이 감상하려면 5Mbps 이상의 속도가 필요하다.

기업전용 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 [사진=KT]
기업전용 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 [사진=KT]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기업전용5G(모회선)에 연동해 ‘기업5G베이직’ 월정액 2만9천700원이나 ‘기업5G슬림’ 1만5천400원 요금제에 가입한 구성원(자회선)의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다.

기업전용5G 서비스는 B2B 고객을 위한 무선통신 서비스다.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서비스에 가입을 하고, 회사의 구성원들은 기업5G베이직·슬림 요금제에 가입 하면 회사가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한도 내에서 속도 제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기업전용5G 데이터를 사용하는 단말을 관리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매니지먼트’(MDM) 솔루션과 데이터 사용량 통계, IP 관리, 데이터 차등할당 등의 관리 기능이 있는 웹포털도 함께 제공된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 본부장은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통해 기업전용5G 고객의 통신료 절감과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형태의 B2B 고객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기업전용5G 데이터 다쓰면 제어속도↑ 부가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