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친환경 경영' 속도 내는 SK매직…업계 최초 'E-카탈로그' 도입


태블릿 활용해 제품·가격 등 각종 정보 전송…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소통 강화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SK매직이 렌탈 업계 최초로 태블릿을 활용한 전자 카탈로그를 도입하며 고객 소통과 친환경 경영 강화를 위해 본격 나선다.

SK매직은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서 구현 가능한 'E-카탈로그'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앞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영업 현장에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SK매직의 방문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MC(Magic Care)가 고객에게 E-카탈로그로 제품과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SK매직]

이에 SK매직은 방문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전국 4천여 명의 MC(Magic Care)에게 태블릿을 최근 보급했다. 이를 활용해 각종 제품 및 서비스, 가격, 프로모션 등 영업 현장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또 고객에게 문자, 메신저 등으로 카탈로그를 비롯한 프로모션, 제품 및 각 서비스별 가격비교, 견적서 등 맞춤형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에는 3D 이미지, 공간 사전 배치 등이 가능한 가상 인테리어 프로그램 기능까지 도입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SK매직 측은 이번 E-카탈로그 도입으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 환경 보호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일로 인쇄, 배송 등 지류 카탈로그 제작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연간 20억원 이상을 절감하고, 매년 40톤 이상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매년 소나무 4천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이 외에도 SK매직은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 등 경영 활동 전반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에 힘을 싣고 있다. 또 지난달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선보이며 친환경 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등 친환경 가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 행보도 계속 이어가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맞춤별 원스톱(One-Stop) 응대 체계를 마련해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영업 현장 지원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친환경 경영' 속도 내는 SK매직…업계 최초 'E-카탈로그'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