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가 운영기술(OT)·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사업 확대를 위해 스마트 산업 보안기업 앤앤에스피와 손잡았다.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와 OT·ICS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앤앤에스피는 OT·ICS 보안을 위한 망연계 솔루션과 OT 보안관제 솔루션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가 주요 기반시설인 원자력, 발전, 항공, 국방, 수자원, 철도 분야 등에 망간 일방향 전송 장비를 공급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국가 기반시설과 스마트공장을 대상으로 시장 선점에 나선다. 먼저 발전, 화학, 자동차 등 제조·생산 공장 10여곳을 주력 사업 대상으로 선정하고 공동 영업·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안 서비스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양사가 제공하는 OT·ICS 보안 서비스는 제조·생산 공장의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기술·관리·물리적 관점에서 보안 대책을 마련해준다. 앞서 양사는 지난 5월 한국수력원자력 발전제어시스템 OT·ICS 보안 컨설팅 사업에서 컨소시엄 형태로 사업을 함께 수주하기도 했다.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앤앤에스피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망연계 보안 솔루션과 OT 보안관제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 현장에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주요 스마트 공장 자산의 보안성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명균 ADT캡스 인포섹 사이버보안(CS)사업본부장은 "고객이 공정의 생산성과 안전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OT·ICS 종합 보안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융합보안 영역에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