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상의, '뉴스레터'로 매달 'ESG' 궁금증 풀어준다


회원사 대상 'ESG 정보' 제공…기업 이해도 제고

 [그래픽=조은수 기자]
[그래픽=조은수 기자]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기업들이 ESG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나선다.

대한상의는 이달부터 'ESG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뉴스레터는 매월 서비스될 예정으로, ESG 관련 주요 이슈와 국내외 정책, 기업동향, 통계지표 등으로 구성된다. 뉴스레터는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전국 72개 지역 상공회의소를 통해 배포된다. 대한상의 이메일, 카카오톡 서비스로도 받을 수 있다.

5월호는 ESG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위해 등장 배경과 개념을 주요 이슈로 설명하고 있다. 대한상의는 ESG를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로 정의하고, 기후변화 심화에 따른 환경과 발전을 동시에 추구하는 지속가능 발전에 대한 요구를 등장 배경으로 설명했다.

5월호에는 ESG 관련 정책 및 금융권 동향이 담겼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상반기에 발표한 2050 탄소중립 관련 정책과 금융위원회의 ESG 정보 공개 의무화에 대한 내용이다. ESG 관련 금융상품을 확대하고 있는 금융권 동향도 포함돼 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ESG가 기업 경영의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지만 기업들이 ESG를 이해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체계적인 정보는 크게 부족하다"며 "기업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선정해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상의, '뉴스레터'로 매달 'ESG' 궁금증 풀어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