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츠,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여기업 프로젝트 성과 발표


'엑스포 데이' 개최…다임러 본사와 상용화 논의 예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여 기업의 '100일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는 '엑스포 데이'를 개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여 기업의 '100일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는 '엑스포 데이'를 개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임러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 100일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5개 국내 스타트업의 최종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엑스포 데이'를 10일 오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글로벌 스타트업으로의 성장 등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스타트업 아우토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관람 가능하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임러 그룹이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독일·미국·인도 등에 이어 전 세계 7번째로 국내에서 개최됐으며 100여개 기업이 모집에 참여하는 등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서울창업허브, 스파크랩 등과 함께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개최하며 지난 8월 '셀렉션 데이'에서 5개 기업을 최종 선발했고, 스타트업의 집약 성장을 돕는 맞춤형 솔루션과 전문 멘토링, IR, 홍보, 마케팅 등 기업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100일간의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 참여 스타트업들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 등의 현업부서 및 실무 담당자 등과 협업하며,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통해 기업 내 다양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 데이 행사에서는 서울로보틱스, 코코넛사일로, 해피테크놀로지, 서틴스플로어, 베스텔라랩 등 최종 선발 기업이 지난 100일간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해온 파일럿 프로젝트 성과물들을 선보인다.

이번 엑스포 데이 종료 후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될 시 독일 현지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여 및 다임러 그룹과의 파일럿 프로젝트 진행 기회가 추진될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 파트너사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참여 등의 기회까지도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주역이 될 스타트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그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국내 혁신기업들과의 지속적인 상생을 바탕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츠, '스타트업 아우토반' 참여기업 프로젝트 성과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