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오리온, '케이준 눈을감자' 출시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오리온, '케이준 눈을감자' 출시

오리온이 케이준 감자튀김의 외형과 맛을 구현한 '케이준 눈을감자'를 출시한다.

케이준 눈을감자는 기존 감자 스틱에 케이준 맛 반죽을 입히고 다시 한번 케이준 시즈닝을 뿌린 것이 특징이다. 평소 즐겨 먹던 패스트푸드점의 케이준 감자튀김 맛을 구현했으며 기존 눈을감자 대비해서도 더욱 두툼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깔끔하게 집어먹을 수 있는 스틱형 모양과 편의성을 고려한 스탠딩 타입의 패키지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이디야, '이디야워터' 수익금 일부 과테말라 기부

이디야커피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식수위생지원사업을 후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매장에서 판매 중인 생수 '이디야워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이 사업에 기부한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번 협약은 대표적 커피 산지인 과테말라 지역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기 위해 이디야커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마련했다. 고객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이디야워터를 구매하면 금액의 10%가 적립되며 이디야커피 본사는 적립금 전액을 식수위생지원사업에 기부한다.

◆마켓컬리, 대한민국 패키징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마켓컬리가 자체 개발한 '보냉 기능을 가지는 포장용 종이 박스'가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1등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국내 포장(패키징) 기술력을 높이거나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제품 및 디자인에 대해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마켓컬리 보냉 박스는 본체 및 골판지의 박스 사이에 형성되는 공기층에 아이스팩, 드라이아이스 등에서 발생하는 냉기를 머물게 해 보냉을 지속하는 구조로 만들어져 특허를 받은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에 성공했다.

◆BGF그룹, '방방곡곡 줍킹' 개시

BGF그룹이 다음달 24일까지 임직원, CU가맹점주 및 그 가족들이 참여하는 친환경 봉사활동 '방방곡곡 줍킹'을 진행한다.

 [사진=BGF그룹]
[사진=BGF그룹]

방방곡곡 줍킹은 BGF그룹이 환경보호를 위해 지난해 처음 시행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쓰레기도 줍고 즐겁게 트레킹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금까지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산 탐방로, 경남 통영시 만지도 등에서 관련 활동이 전개된 바 있다.

이번 줍킹 활동은 특정 시점에 한 장소에 모여 단체로 수행하던 기존 봉사활동과는 달리 생활방역 체계에 맞춰 재미(fun)있는 줍킹 활동에 비대면(untact) 방식을 접목한 펀택트(funtact) 콘셉트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자 공모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오는 31일까지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은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호를 따 명명된 사업으로 기초학문 인재 육성 지원을 위해 시작됐다.

이번 사업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어학·문학·사학·철학 등 인문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논문이나 저서 형태의 연구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요건이 없으며 연구자 스스로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기간 내 연구를 이행하면 된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공모 지원을 위해서는 기간 내 이메일 및 우편 접수를 마쳐야 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선정된 연구자에게 최대 3년 동안 월 3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세부 사항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물산 구호, 차인철 작가 협업 전시회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구호'가 아트 디렉터 '차인철'과의 협업 전시를 진행한다.

차 작가는 개인 브랜드 '인치 인치 인치'를 운영하며 브랜딩,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스피커'에 소속돼 있으며, 6만 명에 가까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팬층이 두텁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X차인철 전시의 주제는 '조각들. 여름이 우리에게 준 것'이다. 이번 전시는 구호의 올 여름 시즌 리조트 컬렉션의 콘셉트와 컬러,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차 작가는 전시회를 통해 구호의 리조트 컬렉션 키 컬러인 그린, 블루, 오렌지를 활용해 무의식 속에서 쌓아온 여름의 단상을 그래픽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하이모, 맞춤가발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

하이모가 다음달 16일까지 맞춤가발을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모 무료체험 이벤트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하이모와 하이모레이디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상담을 통해 각 고객에게 맞는 맞춤 부분가발을 제작하고 10일 간 체험해 본 후 만족도에 따라 구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무료체험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보증금 기탁이 필수지만 제품 체험 후 구입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착용 기간 종료 후 제품을 반납하면 보증금 전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구매 가격에서 보증금이 차감 된다. 또 하이모는 전국 지점에 방문 상담하는 신규 고객이 온라인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후레쉬 스캘프 샴푸' 한 개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서울드래곤시티, '서호페 시즌2' 전개

서울드래곤시티가 호캉스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해 다양한 놀거리와 키즈 콘텐츠를 다채롭게 구성한 '서울드래곤시티 호캉스 페스티벌(서호페)' 패키지를 전개한다.

서호페 시즌2는 기존 스카이킹덤을 리뉴얼한 '리틀 킹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리틀 킹덤에는 스카이 라이더 어트랙션, 어린이용 보트 등이 구비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32층 퀸즈 가든에는 추억의 아케이드 게임기와 보드게임을 비치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존이 꾸며졌으며 야외 테라스에는 범퍼카와 에어트랙을 설치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이와 함께 서울드래곤시티는 여름 방학을 맞이해 단시간에 높은 만족도의 호캉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별도 투숙 패키지도 준비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오리온, '케이준 눈을감자'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