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동절기 겨냥해 '삼호어묵 어묵국' 출시


소비자 선호 반영한 재료 중심으로 제품 개발…간편 조리로 편의성 ↑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CJ제일제당이 17일 그대로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어묵 요리 신제품 '삼호어묵 어묵국'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삼호어묵 어묵국'은 '삼호어묵 꽃게 어묵국'과 '삼호어묵 오징어 어묵국', '삼호어묵 가쓰오계란 어묵국' 등 총 3종이다. 어묵과 육수, 건더기 등을 모두 담아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전자레인지에 4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어묵국을 즐길 수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삼호어묵 어묵국' 출시에 앞서 어묵과 가장 잘 어울리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어묵은 쉽게 접할 수 있는 반찬 소재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을 대중적이면서도 차별적인 메뉴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에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 선호 메뉴를 조사했고, 꽃게, 오징어, 가쓰오, 계란 등을 활용한 제품으로 기획, 개발했다.

각각의 제품에는 국물과 건더기 등과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어묵을 담았다. 메뉴의 특징에 맞춰 건더기도 다르게 구성했다. 특히 차별화된 HMR 제조 기술력을 토대로 기존 어묵 제품 대비 냉장 보관기한을 3배인 30일로 늘리면서도 맛 품질과 식감, 신선함은 그대로 살렸다.

신승훈 CJ제일제당 HMR냉장마케팅 담당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우리 식탁에서 익숙한 반찬 소재인 어묵을 활용한 HMR 제품을 기획해 내놨다"며 "HMR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인식이 변화하면서 반찬으로 즐겨먹던 메뉴도 HMR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삼호어묵 어묵국'을 필두로 어묵 등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형 어묵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동절기 겨냥해 '삼호어묵 어묵국'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