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 시스너와 ERP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MOU로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사업 확장과 솔루션 벤더로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시스너에 ERP 사업과 관련 필요한 인력·자료·시스템을 지원·제공할 계획이다. 또 시스너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영림원소프트랩 ERP 구축형 솔루션 '케이 시스템 제뉴인(K-System Genuine)'의 영업·프로젝트·개발·유지보수 등 역할을 자체 수행하게 된다.
양사는 앞으로 각사가 보유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ERP 솔루션 사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진석 시스너 대표는 "국내 ERP 사업 선도 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사업을 함께 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동안의 중소·중견 제조업을 중심으로 ERP 사업을 수행한 경험과 양사 협력 강화를 통해 서로 윈윈(Win-Win)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영림원소프트랩 전략사업팀 상무는 "시스너와 제휴를 통해 경쟁관계에서 협업관계로서의 ERP 시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ERP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