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KEB하나은행은 100세 시대를 맞아 손님들의 노후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은퇴설계 가이드북 'Hana 하나 실천해보는 행복노하우'를 발간, 전국 영업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가이드북은 하나은행 은퇴설계센터의 전문인력이 실제 업무경험과 손님 상담사례에 기반한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집필한 것이 특징이다.
‘은퇴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인생여정’이라는 인식은 일반화됐으나, 상당수가 당장의 생활에 여념이 없어 노년의 의료비나 생활비에 대한 실질적인 대비는 여전히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하나은행은 국민·퇴직연금·연금저축의 3층 연금제도와 함께 다양한 은퇴 금융상품에 대한 핵심정보를 집약해 모든 연령대의 손님들이 쉽게 이해하고 참고할 만한 지침서를 발간하게 됐다.
▲ 소비 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가늠법 ▲ 3층 연금제도와 주택연금의 복합 활용법 ▲ 맞춤형 절세상품과 신탁 등 노후자금 인출시기 및 활용효과 극대화 방안 ▲ 기초연금과 국민건강보험에 대해 몰랐던 정보 등 사례별, 유형별 은퇴준비 방법을 안내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하나은행은 이 가이드북을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www.kebhana.com)에도 게재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차주필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손님의 더 나은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책자를 발간했다”며 “최고의 PB명가로서 축적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은퇴설계에까지 확장시켜 고객의 평생 행복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