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쇼핑' 기능 추가


매달 9천만 넘는 이용자가 피드에서 쇼핑 게시물 확인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인스타그램은 스토리에 쇼핑 기능을 더하고 검색 페이지에도 쇼핑 채널을 넣는 등 쇼핑 기능을 강화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인스타그램 내에서 쇼핑 관련 영역을 넓히고 맞춤형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개인화된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쇼핑 기능을 스토리에 적용한 '쇼핑 인 스토리' 기능을 최초로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여러 브랜드의 사진이나 영상 등을 즐겨보는 이용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다.

스토리는 인스타그램 피드와 별도로 사진이나 영상을 24시간만 개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화면 전체를 활용할 수 있어 몰입감이 높다. 한국을 포함해 총 46개국에 적용된다.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페이지에도 쇼핑 채널이 생긴다. 현재 쇼핑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올린 게시물만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둘러보기 페이지는 음식, 예술, 스타일, 미용, 동물 등 다양한 관심 주제를 찾아볼 수 있는 검색 기능과 함께 이용자가 팔로우하지 않지만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추천한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6월부터 라네즈, 에잇세컨즈 등 국내 기업들과 협업해 한국에서 '쇼핑 인 스토리' 기능을 테스트했다.

현재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기업이나 브랜드가 피드 게시물에 제품 태그를 달아 소비자들이 제품 정보를 얻거나,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매달 9천만 이상 이용자가 쇼핑 게시물을 확인할 정도로 성장해 새로운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빈폴, 마몽드, 이니스프리 등 여러 브랜드가 적극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쇼핑'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