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슈퍼플랫폼 쏠(SOL), 출시 5개월 6백만 가입 돌파


모바일앱 월평균 이용자 증가속도 기존대비 5배로 증가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앱 쏠(SOL) 가입자가 6백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S뱅크, 써니뱅크 등 6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올해 2월말 출시한 슈퍼플랫폼 쏠(SOL)은 ▲차별화된 UI/UX, 모션뱅킹 등으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 ▲빅데이터와 개별화 컨텐츠를 통해 한명 한명의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 추천 ▲‘나만의 해시태그’를 통해 반복되는 거래를 한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선물하는 적금’ 출시 등 새로운 컨셉과 사고로 출시 이후 모바일뱅킹 이용자 증가 속도가 기존대비 5배 수준을 보이고 있다.

개방형 플랫폼을 지향해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 로그인만으로 우리집 최근 실거래가·주변 인기단지 매물·아파트 분양정보·전문가 추천 경매정보를 볼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 ‘쏠랜드’를 오픈했다.

또 프로야구 경기시 응모할 수 있는 쏠타임 이벤트, KBO 월간 MVP 투표, 구단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콜라보 상품 등으로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로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한분 한분을 위한 초(超)맞춤 서비스를 지향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가고 있다”며 “모바일앱을 통한 상품 가입금액이 전년대비 2배로 성장하고 있으며, 트랜드를 선도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슈퍼플랫폼 쏠(SOL), 출시 5개월 6백만 가입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