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2P금융 비욘드펀드, 볼륨유닛과 전략적 업무제휴


"자금조달 걱정없이 공연 기획에 집중"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P2P금융 비욘드펀드는 지난 27일 공연기획 전문업체 볼륨유닛과 문화공연사업 펀딩에 관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비욘드플랫폼서비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문화공연 자금대출 투자상품 공동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비욘드펀드와 볼륨유닛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안전한 수익을 제공하는 우량 투자처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볼륨유닛은 안정적인 자금 조달처를 마련하고 다양한 홍보·마케팅 프로모션을 제안 및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볼륨유닛은 2016년 설립된 이후 4개의 공연을 성황리에 운영하며 성장하고 있는 공연기획 전문 업체다. 매진된 티켓 매출을 유동화한 '레인보우 뮤직& 캠핑 페스티벌 매출채권 ABL' 투자상품을 통해 비욘드펀드 투자자 총 174명에게 3억원을 모집해, 성공적으로 페스티벌을 진행했으며 일부 조기 상환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워터밤 페스티벌, 5타디움 페스티벌의 매출채권을 담보로 총 400명에게 약 6억 원을 확보해 공연 기획에 집중하고 있다.

비욘드펀드는 이번 업무 제휴를 기념해 연 수익률 16%, 상환 기간 4개월로 총 5억원을 모집하는 '워터밤 2018 공연매출채권 유동화' 투자상품을 출시했다. 100만원 이상 투자 시 투자금 100만원 당 워터밤 2018 티켓 1매를 증정한다.

서준섭 비욘드펀드 대표는 "그동안 문화공연 기획사는 제도권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이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문화공연 기획사에게는 재원 마련에 어려움 없이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돕고, 투자자에게는 본인이 선호하는 페스티벌에 직접 투자하고 공연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P2P금융 비욘드펀드, 볼륨유닛과 전략적 업무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