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인텔이 컴퓨텍스 2017에서 공개한 코어 X시리즈 일부를 오는 19일부터 예약 주문을 받는다. 게이밍 분야 공략을 위해 E3에 앞서 출시일정을 공개했다.
인텔은 일렉트로닉 엔터테인먼트 엑스포(E3)개막을 하루 앞둔 13일(현지시간) 인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4코어에서 10코어 사이 프로세서제품의 사전 주문은 19일부터, 제품 출하는 바로 그 다음 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 군 이외의 제품의 경우 사전주문도 일정을 공개했다. 12코어 인텔 코어 i9-7920X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오는 8월부터, 인텔 코어 i9-7940X X-시리즈 프로세서, 인텔 코어 i9-7960X X-시리즈 프로세서, 18코어 인텔 코어 i9-7980X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10월부터 사전주문이 가능하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제너럴 매니저는 "게이밍 분야는 인텔이 계속해서 기술적 한계를 시험하고싶은 무대다"라며, "e스포츠, 그리고 가상현실 e스포츠의 미래를 가속하게 될 인텔 코어 i9 익스트림 에디션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이후, 최근 몇 년 중 가장 강력한 PC게이밍을 보여 줄 이번 E3에 인텔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 코어 X-시리즈 라인업은 고성능 데스크탑 프로세서 제품 군이다. X-시리즈 최상단에 위치한 인텔 코어 i9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소비자 데스크탑 CPU로 18코어 36스레드의 파워를 갖춘 제품이다. 게이밍, VR, 컨텐츠 제작 등에 요구되는 메가태스킹을 처리한다.
한편, 인텔은 e스포츠 회사 ESL과 함께 전 세계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양 사 간 15년의 협력을확대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ESL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서 전 세계 모든 ESL e스포츠 대회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대회 참가자 및 관중 모두에게 탁월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