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세명기독병원 이준녕 센터장, '전립선암의 이해' 주제로 시민 건강강연


경주행복아카데미 초청...전립선암 예방·치료법 설명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 비뇨의학센터 이준녕 센터장은 지난 22일 경주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린 경주시 주최 '경주행복아카데미'에서 '전립선암의 이해'를 주제로 시민 대상 건강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110여 명의 경주 시민이 참석했으며, 이 센터장은 △전립선암의 주요 증상 △발병 원인 △예방 및 최신 치료법 등을 쉽게 풀어 설명했다. 특히 연령, 가족력, 식습관 등을 전립선암의 주요 위험 인자로 짚고, 생활습관 개선과 정기적인 PSA(전립선특이항원)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포항세명기독병원 비뇨의학센터 이준녕 센터장이 지난 22일 열린 '경주행복아카데미'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세명기독병원]

이 센터장은 최신 치료 기술인 '로봇보조근치적전립선절제술'을 소개하며, "환자의 회복 속도와 수술 후 합병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전립선비대증과 암의 차이, 성생활과의 연관성, 음주·흡연의 영향 등에 대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준녕 센터장은 "전립선비대증은 암으로 발전하지 않지만 동시에 존재할 수 있으며, 특히 흡연은 치료 후 부작용과 재발 위험을 높이므로 반드시 금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 센터장은 지난해 12월 포항 지역 최초로 로봇보조근치적전립선절제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했으며, 집도 및 보조 경험을 합쳐 1000례 이상의 시술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세명기독병원 비뇨의학센터는 현재 전립선암뿐 아니라 신장 낭종 등 다양한 질환에 로봇수술을 적극 도입하며, 포항·경북 지역의 고난도 비뇨기 수술 전문 기관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세명기독병원 이준녕 센터장, '전립선암의 이해' 주제로 시민 건강강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