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분양


최고 25층 8개동 전용 84㎡ 총 900가구 규모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제일건설이 이달 경기도 의왕시에서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분양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투시도. [사진=제일건설]

단지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 공공주택지구 B-2BL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900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로 △84㎡A 584가구 △84㎡B 138가구 △84㎡C 178가구 등이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다. 단지가 들어서는 의왕고천지구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 약 54만㎡가 대상으로 4600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를 비롯해 각종 상업·업무시설과 학교, 공원 등의 개발이 추진 중이다. 개발이 모두 완료되면 1만 명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는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가칭·예정)'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과 용인, 동탄을 지나는 노선으로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 모든 교통개발이 완료되면 의왕시청역(가칭·예정)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동시에 인근 경수대로와 의왕IC가 있어 과천봉담도시화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행정타운 수혜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행정기관이 자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행정기관이 가까운 아파트는 관련 종사자를 중심으로 풍부한 주택 수요가 형성돼 높은 주거 가치를 평가받는다. 또 상업용지를 비롯해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대형유통시설과의 거리도 가깝다. 여기에 평촌과 인덕원과의 거리도 인접해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등 쇼핑 의료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2 초등학교가 내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초등학교가 가까운 '초품아'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을 비롯해 고천중학교,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 의왕시중앙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등의 시설들도 가깝다. 평촌 학원가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는 의왕고천공공주택지구 내 가장 큰 공동주택 면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 단지의 대지면적은 5만4652㎡로 다른 곳보다 넓은 동간 거리가 확보됐다. 또 조경과 커뮤니티, 산책로 등 단지 내에 각종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안양천을 따라 산책로가 마련돼 있다. 또 단지 뒤편에는 오봉산이 자리하며, 인근에 현충탑공원, 고천체육공원 등도 위치한다.

제일건설은 단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전용 84㎡A·B 타입의 경우 4베이(Bay), 3룸,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주방 팬트리 등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전용 84㎡C 타입은 3Bay, 4룸 구조로 현관창고와 복도 팬트리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이밖에 가구당 1.50대의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의왕고천'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발언하는 이재명
발언하는 이재명
발언하는 김동연
발언하는 김동연
발언하는 김경수
발언하는 김경수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김동연·김경수
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하는 이재명·김동연·김경수
포즈 취하는 안철수-김문수
포즈 취하는 안철수-김문수
포즈 취하는 김문수-한동훈
포즈 취하는 김문수-한동훈
포옹하는 한동훈-홍준표
포옹하는 한동훈-홍준표
국힘 '빅4' 대결 본격화
국힘 '빅4' 대결 본격화
국민의힘 2차 경선 토론회 미디어데이
국민의힘 2차 경선 토론회 미디어데이
신구-박근형, 연극 무대에서 만나요
신구-박근형, 연극 무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