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사전 다운로드에서 구글 인기 1위, 출시 후 지속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넥슨 신작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사진=모바일인덱스 캡처]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사진=모바일인덱스 캡처]

28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마비노기 모바일은 출시 하루 만에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사전 다운로드 단계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라 출시 후에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앞서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이 열린 지난 25일에는 게임 내 모든 서버의 수용 인원이 조기 마감됐으며, 증설 이후에도 빠르게 이용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20년 이상 서비스한 넥슨의 대표 IP '마비노기'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다. 원작의 감성과 생활형 콘텐츠를 충실히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해석한 직관적인 조작과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화면 모드 전환이 가능하도록 가로와 세로 화면을 모두 지원한다.

한편 넥슨은 정식 출시에 맞춰 공식 유튜브 채널에 '론칭 OST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가수 김창완과 츄가 등장해 화제를 이 영상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31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