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지은 기자] SK하이닉스는 27일 정기주주총회를 마치고 열린 이사회에서 한애라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 신임 의장은 지난 2020년 SK하이닉스 이사회에 합류해 감사위원을 맡아온 법률 전문가다.
![한애라 신임 SK하이닉스 이사회 의장. [사진=SK하이닉스]](https://image.inews24.com/v1/0c6991749e72a4.jpg)
SK하이닉스 설립 후 첫 여성 이사회 의장이라는 점에서 다양성을 확대했다는 의미도 더한다.
한 의장의 선임으로 SK그룹은 주요 계열사 4곳의 이사회 의장을 여성이 맡게 됐다.
1972년생인 한 의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1995년 사법시험(37회)에 합격했으며 사법연구원 교수, 창원지법 부장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지내고 2016∼2018년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조정인,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인 등으로 활동 중이다.
2022년부터는 한국인공지능법학회 부회장을 맡아 인공지능(AI) 관련 법과 제도, 정책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 의장은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 속에서 회사가 기술기업으로서의 중심을 잃지 않고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qqji0516@inews24.com)
--comment--
.개똥이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미만대학들.한국에 주권.학벌없는 서울대는 국제법인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하위법인 미군정법령을 제정하여, 복구된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약탈을 시도했지만, 인정되지 않고 있음.
대중언론,사설 입시지, 후발 법령은, 국제법, 한국사(국사 성균관교육. 성균관대 자격), 세계사, 국가주권의 상위법.상위 국제관습법 못이깁니다. 宮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된 예수회의 서강대는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5,000만 한국인 뒤 주권.학벌없이 성씨없는 일본 불교 Monkey 점쇠(요시히토,히로히토등)가 세운 마당쇠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